운영카페/쉬지말고기도

말의 지혜와 슬기

미리내꿈 2011. 3. 25. 09:16

본문말씀

 

갈라디아서 5:22    Galatians 5:22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2 But the fruit of the Spirit is love, joy, peace, patience, kindness, goodness, faithfulness,

 

말씀묵상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기쁨보다는 슬픔과 고통이 더 큰 세상입니다.

어떻게 기뻐하며 살 수 있을까요?
크리스천들의 기쁨은 외적인 상황과는 전혀 상관없는 기쁨입니다.
기쁨의 근거가 그리스도입니다. 내세에 대한 약속이 있기 까닭에 환란 가운데서도 커다란 기쁨을 맛보며 삽니다.

쾌락에서 오는 기쁨이 아니라 구원받은 기쁨이 어떤 상황에서라도 웃음과 즐거움으로 표현되게 되는 것입니다.

윈스턴 처칠이 생방송으로 중계되는 연설을 하기 위해 계단을 오르다가 그만 넘어지고 말았습니다. 그것을 지켜 본 사람들이 순간 긴장했습니다. 그러자 처칠이 웃으며 말합니다.
“국민 여러분을 웃길 수 있다면 한 번 더 넘어질 수 있습니다.”
유머의 탁월한 기능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위기 탈출’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위기를 만납니다. 그리고 그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큰 사람이 되기도 하고, 평범한 사람으로 남기도 합니다.


썰렁하다는 핀잔을 들어도 계속해 보십시오. 그 순간을 극복하고 나면 유머가 드디어 뻔뻔을 넘어서 펀펀해지기 시작합니다.

 

-송길원목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