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가 답이다
골로새서 3:15 Colossians 3:15
15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 15 Let the peace of Christ rule in your hearts, since as members of one body you were called to peace. And be thankful.
마음에 불안이나 공포, 고통이나 근심이 있는 동안에는 감사가 나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마음에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평강이 은혜와 축복으로 함께 하실 때는 자연히 그것을 기초로 하여 감사가 나오게 마련입니다. 평강은 세상이 줄 수 없고 그리스도께서만이 주시는 하늘로부터의 선물입니다.
감사하는 자들이 하늘의 평강을 누립니다. 본문의 '감사하라'는 명령은 골로새서를 압도하는 주요 명제입니다. ‘감사하는 자가 되라’는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감사의 인생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의 안경을 쓰고 나면 모든 것이 감사로 채색되기 시작합니다. 감사자의 삶은 밝고 명랑하게 됩니다. 감사하는 사람은 마음으로부터 적극적이고도 활동적이 되어 모든 문제들을 어렵지 않게 해결해 나갑니다. 실망이나 좌절, 포기 등을 모른다는 것이 감사하는 자가 지니게 되는 무형의 큰 자산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크고 소중한 자산은 감사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 그게 평강입니다.
감사는 우리의 환경을 변화시킵니다. 나뿐만 아니라 이웃의 삶까지도 변화시킵니다. 그러므로 삶의 변화, 사회의 변화를 원하는 자들은 감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기도와 병행하는 감사로써 하나님을 움직여야 합니다.
-송길원목사님-